설문정보
설문명
충청북도 브랜드슬로건 개발을 위한 후보(안) 2차 도민 선호도 조사
문항수
27
설명
우리도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하여 국내외에 충북을 널리 알리는 대표이미지로 활용하기 위해 그동안 도민 아이디어 수렴, 상징물관리위원회의 심의(2회), 1차 도민 선호도 조사 등 다양하고 심도있는 검토를 거쳐 5개안의 브랜드슬로건 후보안을 선정하였습니다.
<추진현황>
① 충청북도 브랜드슬로건 개발계획 수립(’06. 8. 7)
② 전직원 대상 브레인스토밍 실시(’06. 8. 16)
③ 도민 아이디어 수렴(’06. 8. 16 ~ 8. 31)
④ 상징물관리위원회 구성 및 1차 회의(’06. 9. 14)
※ 10개 후보안 선정
⑤ 1차 도민 선호도 조사 실시(’06. 9. 20 ~ 10. 9)
※ 총 1,054명 참여
⑥ 상징물관리위원회 2차 회의(’06. 10. 12)
※ 5개 후보안 선정
⑦ 2차 도민 선호도 조사 실시 중(’06. 10. 20 ~ 10. 29)
충북의 브랜드슬로건이 국내외에 충북을 상징하는 훌륭한 대표이미지로 개발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설문통계
번호 | 질문 및 도표 | 응답수 | 총응답 | 비율 | |
---|---|---|---|---|---|
문항1 | 후보안 "e- 충북" - 차별성,대표성(타 시도의 브랜드슬로건과 차별되어 충북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대표이미지로 적정합니까?) | ||||
그렇다 | 144명 | 628명 | 22.92% | ||
아주 그렇다 | 46명 | 628명 | 7.32% | ||
전혀 그렇지 않다 | 60명 | 628명 | 9.55% | ||
그렇지 않다 | 114명 | 628명 | 18.15% | ||
그저 그렇다 | 264명 | 628명 | 42.03% | ||
문항2 | 후보안 "e- 충북" - 진취성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충북의 발전비전이 될 수 있습니까?) | ||||
전혀 그렇지 않다 | 53명 | 628명 | 8.43% | ||
그렇지 않다 | 101명 | 628명 | 16.08% | ||
그저 그렇다 | 267명 | 628명 | 42.51% | ||
그렇다 | 157명 | 628명 | 25% | ||
아주 그렇다 | 50명 | 628명 | 7.96% | ||
문항3 | 후보안 "Yes! 충북" - 호감성 (충북에 대해 호감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겠습니까?) | ||||
그렇다 | 213명 | 628명 | 33.91% | ||
아주 그렇다 | 95명 | 628명 | 15.12% | ||
전혀 그렇지 않다 | 55명 | 628명 | 8.75% | ||
그렇지 않다 | 64명 | 628명 | 10.19% | ||
그저 그렇다 | 201명 | 628명 | 32% | ||
문항4 | 후보안 "e- 충북" - 호감성 (충북에 대해 호감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겠습니까?) | ||||
그렇다 | 145명 | 628명 | 23.08% | ||
아주 그렇다 | 53명 | 628명 | 8.43% | ||
전혀 그렇지 않다 | 48명 | 628명 | 7.64% | ||
그렇지 않다 | 89명 | 628명 | 14.17% | ||
그저 그렇다 | 293명 | 628명 | 46.65% | ||
문항5 | 후보안 "Yes! 충북" - 기억성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 상징의미 (1.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충북을 상징 2.잘사는 충북 건설의 강한 자신감 표출 ※ Y : Young E : Economy S : Special) | ||||
그렇다 | 222명 | 628명 | 35.35% | ||
아주 그렇다 | 121명 | 628명 | 19.26% | ||
전혀 그렇지 않다 | 52명 | 628명 | 8.28% | ||
그렇지 않다 | 55명 | 628명 | 8.75% | ||
그저 그렇다 | 178명 | 628명 | 28.34% | ||
문항6 | 후보안 "Yes! 충북" - 차별성,대표성(타 시도의 브랜드슬로건과 차별되어 충북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대표이미지로 적정합니까?) | ||||
그렇다 | 182명 | 628명 | 28.98% | ||
아주 그렇다 | 78명 | 628명 | 12.42% | ||
전혀 그렇지 않다 | 64명 | 628명 | 10.19% | ||
그렇지 않다 | 72명 | 628명 | 11.46% | ||
그저 그렇다 | 232명 | 628명 | 36.94% | ||
문항7 | 후보안 "Yes! 충북" - 참신성 (진부하거나 식상하지 않고 참신합니까?) | ||||
그렇다 | 182명 | 628명 | 28.98% | ||
아주 그렇다 | 70명 | 628명 | 11.14% | ||
전혀 그렇지 않다 | 64명 | 628명 | 10.19% | ||
그렇지 않다 | 89명 | 628명 | 14.17% | ||
그저 그렇다 | 223명 | 628명 | 35.5% | ||
문항8 | 후보안 "Yes! 충북" - 진취성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충북의 발전비전이 될 수 있습니까?) | ||||
그렇다 | 184명 | 628명 | 29.29% | ||
아주 그렇다 | 91명 | 628명 | 14.49% | ||
전혀 그렇지 않다 | 61명 | 628명 | 9.71% | ||
그렇지 않다 | 77명 | 628명 | 12.26% | ||
그저 그렇다 | 215명 | 628명 | 34.23% | ||
문항9 | 후보안 "e- 충북" - 참신성 (진부하거나 식상하지 않고 참신합니까?) | ||||
그렇다 | 140명 | 628명 | 22.29% | ||
아주 그렇다 | 42명 | 628명 | 6.68% | ||
전혀 그렇지 않다 | 71명 | 628명 | 11.3% | ||
그렇지 않다 | 110명 | 628명 | 17.51% | ||
그저 그렇다 | 265명 | 628명 | 42.19% | ||
문항10 | 후보안 "Clean 충북" - 호감성 (충북에 대해 호감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겠습니까?) | ||||
그렇다 | 243명 | 628명 | 38.69% | ||
아주 그렇다 | 82명 | 628명 | 13.05% | ||
전혀 그렇지 않다 | 29명 | 628명 | 4.61% | ||
그렇지 않다 | 52명 | 628명 | 8.28% | ||
그저 그렇다 | 222명 | 628명 | 35.35% | ||
문항11 | 후보안 "Clean 충북" - 참신성 (진부하거나 식상하지 않고 참신합니까?) | ||||
그렇다 | 203명 | 628명 | 32.32% | ||
아주 그렇다 | 56명 | 628명 | 8.91% | ||
전혀 그렇지 않다 | 39명 | 628명 | 6.21% | ||
그렇지 않다 | 84명 | 628명 | 13.37% | ||
그저 그렇다 | 246명 | 628명 | 39.17% | ||
문항12 | 후보안 "Clean 충북" - 진취성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충북의 발전비전이 될 수 있습니까?) | ||||
아주 그렇다 | 55명 | 628명 | 8.75% | ||
전혀 그렇지 않다 | 42명 | 628명 | 6.68% | ||
그렇지 않다 | 92명 | 628명 | 14.64% | ||
그저 그렇다 | 256명 | 628명 | 40.76% | ||
그렇다 | 183명 | 628명 | 29.14% | ||
문항13 | 후보안 "Core 충북" - 호감성 (충북에 대해 호감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겠습니까?) | ||||
아주 그렇다 | 45명 | 628명 | 7.16% | ||
전혀 그렇지 않다 | 54명 | 628명 | 8.59% | ||
그렇지 않다 | 107명 | 628명 | 17.03% | ||
그저 그렇다 | 301명 | 628명 | 47.92% | ||
그렇다 | 121명 | 628명 | 19.26% | ||
문항14 | 후보안 "Core 충북" - 차별성,대표성(타 시도의 브랜드슬로건과 차별되어 충북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대표이미지로 적정합니까?) | ||||
아주 그렇다 | 51명 | 628명 | 8.12% | ||
전혀 그렇지 않다 | 47명 | 628명 | 7.48% | ||
그렇지 않다 | 104명 | 628명 | 16.56% | ||
그저 그렇다 | 286명 | 628명 | 45.54% | ||
그렇다 | 140명 | 628명 | 22.29% | ||
문항15 | 후보안 "Core 충북" - 기억성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 상징의미(1.세계와 경쟁하는 국가발전의 중심지역 충북 2.국토의 중심, 교통의 중심, 경제의 중심으로 발전하는 충북) | ||||
아주 그렇다 | 47명 | 628명 | 7.48% | ||
전혀 그렇지 않다 | 47명 | 628명 | 7.48% | ||
그렇지 않다 | 127명 | 628명 | 20.22% | ||
그저 그렇다 | 260명 | 628명 | 41.4% | ||
그렇다 | 147명 | 628명 | 23.4% | ||
문항16 | 후보안 "Clean 충북" - 차별성,대표성(타 시도의 브랜드슬로건과 차별되어 충북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대표이미지로 적정합니까?) | ||||
아주 그렇다 | 68명 | 628명 | 10.82% | ||
전혀 그렇지 않다 | 30명 | 628명 | 4.77% | ||
그렇지 않다 | 78명 | 628명 | 12.42% | ||
그저 그렇다 | 242명 | 628명 | 38.53% | ||
그렇다 | 210명 | 628명 | 33.43% | ||
문항17 | 후보안 "Core 충북" - 진취성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충북의 발전비전이 될 수 있습니까?) | ||||
아주 그렇다 | 42명 | 628명 | 6.68% | ||
전혀 그렇지 않다 | 47명 | 628명 | 7.48% | ||
그렇지 않다 | 101명 | 628명 | 16.08% | ||
그저 그렇다 | 283명 | 628명 | 45.06% | ||
그렇다 | 155명 | 628명 | 24.68% | ||
문항18 | 후보안 "Core 충북" - 참신성 (진부하거나 식상하지 않고 참신합니까?) | ||||
아주 그렇다 | 45명 | 628명 | 7.16% | ||
전혀 그렇지 않다 | 54명 | 628명 | 8.59% | ||
그렇지 않다 | 91명 | 628명 | 14.49% | ||
그저 그렇다 | 296명 | 628명 | 47.13% | ||
그렇다 | 142명 | 628명 | 22.61% | ||
문항19 | 후보안 "e- 충북" - 기억성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 상징의미(1.경제특별도-잘사는 충북(economic 충북) 2.강한 충북, 활력있는 충북(energetic 충북) | ||||
아주 그렇다 | 73명 | 628명 | 11.62% | ||
전혀 그렇지 않다 | 39명 | 628명 | 6.21% | ||
그렇지 않다 | 81명 | 628명 | 12.89% | ||
그저 그렇다 | 236명 | 628명 | 37.57% | ||
그렇다 | 199명 | 628명 | 31.68% | ||
문항20 | 후보안 "Clean 충북" - 기억성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 상징의미(1.맑고 깨끗한 청풍명월의 고장, 선비의 고장 2.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진 살기 좋은 충북 상징) | ||||
아주 그렇다 | 98명 | 628명 | 15.6% | ||
전혀 그렇지 않다 | 23명 | 628명 | 3.66% | ||
그렇지 않다 | 50명 | 628명 | 7.96% | ||
그저 그렇다 | 195명 | 628명 | 31.05% | ||
그렇다 | 262명 | 628명 | 41.71% | ||
문항21 | 후보안 "Big 충북" - 참신성 (진부하거나 식상하지 않고 참신합니까?) | ||||
전혀 그렇지 않다 | 61명 | 628명 | 9.71% | ||
그렇지 않다 | 72명 | 628명 | 11.46% | ||
그저 그렇다 | 210명 | 628명 | 33.43% | ||
그렇다 | 199명 | 628명 | 31.68% | ||
아주 그렇다 | 86명 | 628명 | 13.69% | ||
문항22 | 후보안 "Big 충북" - 호감성 (충북에 대해 호감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겠습니까?) | ||||
전혀 그렇지 않다 | 57명 | 628명 | 9.07% | ||
그렇지 않다 | 76명 | 628명 | 12.1% | ||
그저 그렇다 | 202명 | 628명 | 32.16% | ||
그렇다 | 213명 | 628명 | 33.91% | ||
아주 그렇다 | 80명 | 628명 | 12.73% | ||
문항23 | 후보안 "Big 충북" - 진취성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충북의 발전비전이 될 수 있습니까?) | ||||
전혀 그렇지 않다 | 42명 | 628명 | 6.68% | ||
그렇지 않다 | 66명 | 628명 | 10.5% | ||
그저 그렇다 | 166명 | 628명 | 26.43% | ||
그렇다 | 247명 | 628명 | 39.33% | ||
아주 그렇다 | 107명 | 628명 | 17.03% | ||
문항24 | 후보안 "Big 충북" - 차별성,대표성(타 시도의 브랜드슬로건과 차별되어 충북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대표이미지로 적정합니까?) | ||||
전혀 그렇지 않다 | 50명 | 628명 | 7.96% | ||
그렇지 않다 | 61명 | 628명 | 9.71% | ||
그저 그렇다 | 195명 | 628명 | 31.05% | ||
그렇다 | 232명 | 628명 | 36.94% | ||
아주 그렇다 | 90명 | 628명 | 14.33% | ||
문항25 | 후보안 "Big 충북" - 기억성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 상징의미(1.지리적으로는 작지만 경제적으로 풍요롭고 강한 충북, 역동적인 충북을 상징 2.첨단산업(BT, IT)과 청정한 자연환경(Green)이 어우러진 잘 사는 충북, 살기 좋은 충북! ※ B : BT(바이오산업) I : IT(정보산업) G : Green(청정 자연) | ||||
전혀 그렇지 않다 | 42명 | 628명 | 6.68% | ||
그렇지 않다 | 52명 | 628명 | 8.28% | ||
그저 그렇다 | 154명 | 628명 | 24.52% | ||
그렇다 | 261명 | 628명 | 41.56% | ||
아주 그렇다 | 119명 | 628명 | 18.94% | ||
문항26 | 종합적으로 판단할 때, 아래의 5개안 중에서 국내외에 충북을 널리 알리는 대표이미지로서 가장 좋다고 생각하시는 브랜드슬로건안은 무엇입니까? (1개안을 선택하여 ○표 하시기 바랍니다.) | ||||
Yes! 충북 - ꋼ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충북을 상징 ꋼ 잘사는 충북 건설의 강한 자신감 표출 ※ Y : Young E : Economy S : Special | 140명 | 592명 | 23.64% | ||
e- 충북 - ꋼ 경제특별도-잘사는 충북(economic 충북) ꋼ 강한 충북, 활력있는 충북(energetic 충북) | 50명 | 592명 | 8.44% | ||
Core 충북 - ꋼ 세계와 경쟁하는 국가발전의 중심지역 충북 ꋼ 국토의 중심, 교통의 중심, 경제의 중심으로 발전하는 충북 | 45명 | 592명 | 7.6% | ||
Clean 충북 - ꋼ 맑고 깨끗한 청풍명월의 고장, 선비의 고장 ꋼ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진 살기 좋은 충북 상징 | 139명 | 592명 | 23.47% | ||
Big 충북 - ꋼ 지리적으로는 작지만 경제적으로 풍요롭고 강한 충북, 역동적인 충북을 상징 ꋼ 첨단산업(BT, IT)과 청정한 자연환경(Green)이 어우러진 잘 사는 충북, 살기 좋은 충북! | 218명 | 592명 | 36.82% | ||
문항27 | 귀하의 거주지역은? | ||||
기타(충청북도 외 지역) | 8명 | 628명 | 1.27% | ||
단양군 | 8명 | 628명 | 1.27% | ||
음성군 | 13명 | 628명 | 2.07% | ||
괴산군 | 8명 | 628명 | 1.27% | ||
진천군 | 16명 | 628명 | 2.54% | ||
증평군 | 7명 | 628명 | 1.11% | ||
영동군 | 124명 | 628명 | 19.74% | ||
옥천군 | 10명 | 628명 | 1.59% | ||
보은군 | 7명 | 628명 | 1.11% | ||
청원군 | 28명 | 628명 | 4.45% | ||
제천시 | 25명 | 628명 | 3.98% | ||
충주시 | 47명 | 628명 | 7.48% | ||
청주시 | 327명 | 628명 | 5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