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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정보

설문명

충청북도 브랜드슬로건 개발을 위한 후보(안) 2차 도민 선호도 조사

문항수

27

설명

우리도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하여 국내외에 충북을 널리 알리는 대표이미지로 활용하기 위해 그동안 도민 아이디어 수렴, 상징물관리위원회의 심의(2회), 1차 도민 선호도 조사 등 다양하고 심도있는 검토를 거쳐 5개안의 브랜드슬로건 후보안을 선정하였습니다.



<추진현황>
① 충청북도 브랜드슬로건 개발계획 수립(’06. 8. 7)
② 전직원 대상 브레인스토밍 실시(’06. 8. 16)
③ 도민 아이디어 수렴(’06. 8. 16 ~ 8. 31)
④ 상징물관리위원회 구성 및 1차 회의(’06. 9. 14)
※ 10개 후보안 선정
⑤ 1차 도민 선호도 조사 실시(’06. 9. 20 ~ 10. 9)
※ 총 1,054명 참여
⑥ 상징물관리위원회 2차 회의(’06. 10. 12)
※ 5개 후보안 선정
⑦ 2차 도민 선호도 조사 실시 중(’06. 10. 20 ~ 10. 29)



충북의 브랜드슬로건이 국내외에 충북을 상징하는 훌륭한 대표이미지로 개발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설문통계

설문통계에 결과표로 번호,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번호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
문항1 후보안 "e- 충북" - 차별성,대표성(타 시도의 브랜드슬로건과 차별되어 충북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대표이미지로 적정합니까?)  
그렇다 22.92% 144명 628명 22.92%
아주 그렇다 7.32% 46명 628명 7.32%
전혀 그렇지 않다 9.55% 60명 628명 9.55%
그렇지 않다 18.15% 114명 628명 18.15%
그저 그렇다 42.03% 264명 628명 42.03%
문항2 후보안 "e- 충북" - 진취성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충북의 발전비전이 될 수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8.43% 53명 628명 8.43%
그렇지 않다 16.08% 101명 628명 16.08%
그저 그렇다 42.51% 267명 628명 42.51%
그렇다 25% 157명 628명 25%
아주 그렇다 7.96% 50명 628명 7.96%
문항3 후보안 "Yes! 충북" - 호감성 (충북에 대해 호감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겠습니까?)  
그렇다 33.91% 213명 628명 33.91%
아주 그렇다 15.12% 95명 628명 15.12%
전혀 그렇지 않다 8.75% 55명 628명 8.75%
그렇지 않다 10.19% 64명 628명 10.19%
그저 그렇다 32% 201명 628명 32%
문항4 후보안 "e- 충북" - 호감성 (충북에 대해 호감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겠습니까?)  
그렇다 23.08% 145명 628명 23.08%
아주 그렇다 8.43% 53명 628명 8.43%
전혀 그렇지 않다 7.64% 48명 628명 7.64%
그렇지 않다 14.17% 89명 628명 14.17%
그저 그렇다 46.65% 293명 628명 46.65%
문항5 후보안 "Yes! 충북" - 기억성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 상징의미 (1.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충북을 상징 2.잘사는 충북 건설의 강한 자신감 표출 ※ Y : Young E : Economy S : Special)  
그렇다 35.35% 222명 628명 35.35%
아주 그렇다 19.26% 121명 628명 19.26%
전혀 그렇지 않다 8.28% 52명 628명 8.28%
그렇지 않다 8.75% 55명 628명 8.75%
그저 그렇다 28.34% 178명 628명 28.34%
문항6 후보안 "Yes! 충북" - 차별성,대표성(타 시도의 브랜드슬로건과 차별되어 충북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대표이미지로 적정합니까?)  
그렇다 28.98% 182명 628명 28.98%
아주 그렇다 12.42% 78명 628명 12.42%
전혀 그렇지 않다 10.19% 64명 628명 10.19%
그렇지 않다 11.46% 72명 628명 11.46%
그저 그렇다 36.94% 232명 628명 36.94%
문항7 후보안 "Yes! 충북" - 참신성 (진부하거나 식상하지 않고 참신합니까?)  
그렇다 28.98% 182명 628명 28.98%
아주 그렇다 11.14% 70명 628명 11.14%
전혀 그렇지 않다 10.19% 64명 628명 10.19%
그렇지 않다 14.17% 89명 628명 14.17%
그저 그렇다 35.5% 223명 628명 35.5%
문항8 후보안 "Yes! 충북" - 진취성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충북의 발전비전이 될 수 있습니까?)  
그렇다 29.29% 184명 628명 29.29%
아주 그렇다 14.49% 91명 628명 14.49%
전혀 그렇지 않다 9.71% 61명 628명 9.71%
그렇지 않다 12.26% 77명 628명 12.26%
그저 그렇다 34.23% 215명 628명 34.23%
문항9 후보안 "e- 충북" - 참신성 (진부하거나 식상하지 않고 참신합니까?)  
그렇다 22.29% 140명 628명 22.29%
아주 그렇다 6.68% 42명 628명 6.68%
전혀 그렇지 않다 11.3% 71명 628명 11.3%
그렇지 않다 17.51% 110명 628명 17.51%
그저 그렇다 42.19% 265명 628명 42.19%
문항10 후보안 "Clean 충북" - 호감성 (충북에 대해 호감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겠습니까?)  
그렇다 38.69% 243명 628명 38.69%
아주 그렇다 13.05% 82명 628명 13.05%
전혀 그렇지 않다 4.61% 29명 628명 4.61%
그렇지 않다 8.28% 52명 628명 8.28%
그저 그렇다 35.35% 222명 628명 35.35%
문항11 후보안 "Clean 충북" - 참신성 (진부하거나 식상하지 않고 참신합니까?)  
그렇다 32.32% 203명 628명 32.32%
아주 그렇다 8.91% 56명 628명 8.91%
전혀 그렇지 않다 6.21% 39명 628명 6.21%
그렇지 않다 13.37% 84명 628명 13.37%
그저 그렇다 39.17% 246명 628명 39.17%
문항12 후보안 "Clean 충북" - 진취성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충북의 발전비전이 될 수 있습니까?)  
아주 그렇다 8.75% 55명 628명 8.75%
전혀 그렇지 않다 6.68% 42명 628명 6.68%
그렇지 않다 14.64% 92명 628명 14.64%
그저 그렇다 40.76% 256명 628명 40.76%
그렇다 29.14% 183명 628명 29.14%
문항13 후보안 "Core 충북" - 호감성 (충북에 대해 호감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겠습니까?)  
아주 그렇다 7.16% 45명 628명 7.16%
전혀 그렇지 않다 8.59% 54명 628명 8.59%
그렇지 않다 17.03% 107명 628명 17.03%
그저 그렇다 47.92% 301명 628명 47.92%
그렇다 19.26% 121명 628명 19.26%
문항14 후보안 "Core 충북" - 차별성,대표성(타 시도의 브랜드슬로건과 차별되어 충북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대표이미지로 적정합니까?)  
아주 그렇다 8.12% 51명 628명 8.12%
전혀 그렇지 않다 7.48% 47명 628명 7.48%
그렇지 않다 16.56% 104명 628명 16.56%
그저 그렇다 45.54% 286명 628명 45.54%
그렇다 22.29% 140명 628명 22.29%
문항15 후보안 "Core 충북" - 기억성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 상징의미(1.세계와 경쟁하는 국가발전의 중심지역 충북 2.국토의 중심, 교통의 중심, 경제의 중심으로 발전하는 충북)  
아주 그렇다 7.48% 47명 628명 7.48%
전혀 그렇지 않다 7.48% 47명 628명 7.48%
그렇지 않다 20.22% 127명 628명 20.22%
그저 그렇다 41.4% 260명 628명 41.4%
그렇다 23.4% 147명 628명 23.4%
문항16 후보안 "Clean 충북" - 차별성,대표성(타 시도의 브랜드슬로건과 차별되어 충북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대표이미지로 적정합니까?)  
아주 그렇다 10.82% 68명 628명 10.82%
전혀 그렇지 않다 4.77% 30명 628명 4.77%
그렇지 않다 12.42% 78명 628명 12.42%
그저 그렇다 38.53% 242명 628명 38.53%
그렇다 33.43% 210명 628명 33.43%
문항17 후보안 "Core 충북" - 진취성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충북의 발전비전이 될 수 있습니까?)  
아주 그렇다 6.68% 42명 628명 6.68%
전혀 그렇지 않다 7.48% 47명 628명 7.48%
그렇지 않다 16.08% 101명 628명 16.08%
그저 그렇다 45.06% 283명 628명 45.06%
그렇다 24.68% 155명 628명 24.68%
문항18 후보안 "Core 충북" - 참신성 (진부하거나 식상하지 않고 참신합니까?)  
아주 그렇다 7.16% 45명 628명 7.16%
전혀 그렇지 않다 8.59% 54명 628명 8.59%
그렇지 않다 14.49% 91명 628명 14.49%
그저 그렇다 47.13% 296명 628명 47.13%
그렇다 22.61% 142명 628명 22.61%
문항19 후보안 "e- 충북" - 기억성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 상징의미(1.경제특별도-잘사는 충북(economic 충북) 2.강한 충북, 활력있는 충북(energetic 충북)  
아주 그렇다 11.62% 73명 628명 11.62%
전혀 그렇지 않다 6.21% 39명 628명 6.21%
그렇지 않다 12.89% 81명 628명 12.89%
그저 그렇다 37.57% 236명 628명 37.57%
그렇다 31.68% 199명 628명 31.68%
문항20 후보안 "Clean 충북" - 기억성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 상징의미(1.맑고 깨끗한 청풍명월의 고장, 선비의 고장 2.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진 살기 좋은 충북 상징)  
아주 그렇다 15.6% 98명 628명 15.6%
전혀 그렇지 않다 3.66% 23명 628명 3.66%
그렇지 않다 7.96% 50명 628명 7.96%
그저 그렇다 31.05% 195명 628명 31.05%
그렇다 41.71% 262명 628명 41.71%
문항21 후보안 "Big 충북" - 참신성 (진부하거나 식상하지 않고 참신합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9.71% 61명 628명 9.71%
그렇지 않다 11.46% 72명 628명 11.46%
그저 그렇다 33.43% 210명 628명 33.43%
그렇다 31.68% 199명 628명 31.68%
아주 그렇다 13.69% 86명 628명 13.69%
문항22 후보안 "Big 충북" - 호감성 (충북에 대해 호감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겠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9.07% 57명 628명 9.07%
그렇지 않다 12.1% 76명 628명 12.1%
그저 그렇다 32.16% 202명 628명 32.16%
그렇다 33.91% 213명 628명 33.91%
아주 그렇다 12.73% 80명 628명 12.73%
문항23 후보안 "Big 충북" - 진취성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충북의 발전비전이 될 수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6.68% 42명 628명 6.68%
그렇지 않다 10.5% 66명 628명 10.5%
그저 그렇다 26.43% 166명 628명 26.43%
그렇다 39.33% 247명 628명 39.33%
아주 그렇다 17.03% 107명 628명 17.03%
문항24 후보안 "Big 충북" - 차별성,대표성(타 시도의 브랜드슬로건과 차별되어 충북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대표이미지로 적정합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7.96% 50명 628명 7.96%
그렇지 않다 9.71% 61명 628명 9.71%
그저 그렇다 31.05% 195명 628명 31.05%
그렇다 36.94% 232명 628명 36.94%
아주 그렇다 14.33% 90명 628명 14.33%
문항25 후보안 "Big 충북" - 기억성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 상징의미(1.지리적으로는 작지만 경제적으로 풍요롭고 강한 충북, 역동적인 충북을 상징 2.첨단산업(BT, IT)과 청정한 자연환경(Green)이 어우러진 잘 사는 충북, 살기 좋은 충북! ※ B : BT(바이오산업) I : IT(정보산업) G : Green(청정 자연)  
전혀 그렇지 않다 6.68% 42명 628명 6.68%
그렇지 않다 8.28% 52명 628명 8.28%
그저 그렇다 24.52% 154명 628명 24.52%
그렇다 41.56% 261명 628명 41.56%
아주 그렇다 18.94% 119명 628명 18.94%
문항26 종합적으로 판단할 때, 아래의 5개안 중에서 국내외에 충북을 널리 알리는 대표이미지로서 가장 좋다고 생각하시는 브랜드슬로건안은 무엇입니까? (1개안을 선택하여 ○표 하시기 바랍니다.)  
Yes! 충북 - ꋼ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충북을 상징 ꋼ 잘사는 충북 건설의 강한 자신감 표출 ※ Y : Young E : Economy S : Special 23.64% 140명 592명 23.64%
e- 충북 - ꋼ 경제특별도-잘사는 충북(economic 충북) ꋼ 강한 충북, 활력있는 충북(energetic 충북) 8.44% 50명 592명 8.44%
Core 충북 - ꋼ 세계와 경쟁하는 국가발전의 중심지역 충북 ꋼ 국토의 중심, 교통의 중심, 경제의 중심으로 발전하는 충북 7.6% 45명 592명 7.6%
Clean 충북 - ꋼ 맑고 깨끗한 청풍명월의 고장, 선비의 고장 ꋼ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진 살기 좋은 충북 상징 23.47% 139명 592명 23.47%
Big 충북 - ꋼ 지리적으로는 작지만 경제적으로 풍요롭고 강한 충북, 역동적인 충북을 상징 ꋼ 첨단산업(BT, IT)과 청정한 자연환경(Green)이 어우러진 잘 사는 충북, 살기 좋은 충북! 36.82% 218명 592명 36.82%
문항27 귀하의 거주지역은?  
기타(충청북도 외 지역) 1.27% 8명 628명 1.27%
단양군 1.27% 8명 628명 1.27%
음성군 2.07% 13명 628명 2.07%
괴산군 1.27% 8명 628명 1.27%
진천군 2.54% 16명 628명 2.54%
증평군 1.11% 7명 628명 1.11%
영동군 19.74% 124명 628명 19.74%
옥천군 1.59% 10명 628명 1.59%
보은군 1.11% 7명 628명 1.11%
청원군 4.45% 28명 628명 4.45%
제천시 3.98% 25명 628명 3.98%
충주시 7.48% 47명 628명 7.48%
청주시 52.07% 327명 628명 5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