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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피해상담

담당자정보

  • 부서 : 경제기업과
  • 이름 : 유미혜
  • 문의전화 : 043-220-3257
충청북도 소비생활센터
소비자의 권리를 실현하는 소비생활센터

점차 확대되고 소비자 행정 수요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소비자의 권리를실현하기 위하여 2003년 8월 20일 충청북도에서 개설한 소비자문제 전문기구입니다.

주요업무

  •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 소비자 정보수집 및 제공
  • 소비자 교육 및 홍보
  • 소비자 종합정보망 관리
  • 위해 방지를 위한 물품의 시험 검사
  • 결함제품에 대한 리콜의 필요성 조사
  • 소비자보호관련 제도의 정책 연구 건의
  • 기타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필요한 사항

상담안내

소비생활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상담사례』를 찾아보신 후 문의 내용을 전화, 팩스 또는『온라인 상담』에 기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물품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중 불만이 있거나 피해를 입어 피해구제 신청을 하시면 본 센터의 상담 및 피해구제 중재를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품이나 시설 사용중 다치거나 위험을 느끼신 경우 위해정보신청서에 그 내용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접수방법 및 시간

소비생활과 관련된 불만이나 피해가 있을 경우에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 전화 : 043-256-9898
  • 팩스 : 043-220-3229
  • 우편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28515)

강조전화접수는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휴일,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