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담당자정보

  • 부서 : 대변인
  • 이름 : 윤제현
  • 문의전화 : 043-220-2063
보도자료 상세보기 - 작성부서, 담당부서, 전화번호,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충북도 경제통상국, 신규사업 발굴 박차 !
작성자 : 경제기업과 (043-220-3215) 작성일 :
내용 충북도 경제통상국은 지난 11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2025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발굴단 회의를 개최했다. 경제통상국은 국책사업 등 대규모 국가재정사업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규사업발굴단을 운영해오고 있다.

신규사업발굴단은 김두환 경제통상국장을 단장으로 혁신기관, 학계, 연구기관 등 분야별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과 도 관련 부서의 팀장 등 총 18명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와 혁신기관에서 제안한 신규사업과 추가발굴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경제통상국은 ‘내륙의섬’특화발전 특구, 양수발전소 건설 등 회의를 통해 발굴된 11건의 신규사업에 대해 정부정책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논리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김두환 경제통상국장은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와 세수감소, 경기회복 불확실성 전망 등 향후 정부예산 확보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기업, 소상공인, 에너지 등 관련 분야 신규사업의 지속적인 발굴과 함께 국가재정사업에 체계적이고 선제적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일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 충청북도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