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담당자정보

  • 부서 : 대변인
  • 이름 : 윤제현
  • 문의전화 : 043-220-2063
보도자료 상세보기 - 작성부서, 담당부서, 전화번호,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충북도, 가속기장치 선도기술개발 지원사업 신청-접수
작성자 : 방사광가속기추진지원단 기획조정과 (043-220-3442) 작성일 :
내용 충북도는 「2022년 가속기장치 선도기술개발 지원사업」신청을 2월 14일부터 2월 21일까지 온라인 접수처(http://contact.cbtp.or.kr)를 통해 받는다고 밝혔다.

‘가속기장치 선도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오창 방사광가속기 적기 구축 및 지역 내 가속기 산업의 성장생태계 조성을 위해 잠재력 있는 도내 기업을 발굴하고 가속기 장치 연구개발(R&D)지원을 통한 신산업육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된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12개 분야의 과제를 접수해 최종 5개 분야의 과제를 선정(단독기업 1개, 컨소시엄 4개)하고 총 6억 6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2월까지 과제 수행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전년대비 예산액(6억 6천만원)에서 66.6% 증액된 11억원을 투입해 도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가속기 관련 각 분야의 지정공모를 통해 6개 내외의 기술개발 과제를 선정하고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사업신청?접수가 완료되면 서면평가?현장실태조사-발표평가를 거쳐 3월 중 최종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접수처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상 질의사항 등을 포함한 설명자료를 충북테크노파크 누리집(http://www.cbtp.or.kr)에 게시하는 것으로 대체된다.

충북도 김진형 방사광가속기추진지원단장은 “지난해에 이어 2022년 가속기장치 선도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가속기 관련 기업의 기술개발과 기술사업화를 촉진하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통한 역외 가속기 전문기업의 투자유치도 이끌어 내 충북 가속기 산업 발전을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 충청북도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