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건환경교실

담당자정보

  • 부서 : 식품분석과
  • 이름 : 서희정
  • 문의전화 : 043-220-5952
자료실 > 보건환경교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첨부, 제공
물을 좋아하는 이유는
조회 : 739
내용 물을 좋아하는 이유는?

대체로 사람들은 물을 좋아한다. 물은 식수로서 뿐만 아니라 그 안에서 놀기도하고, 여가를 즐기며, 물 좋기로 소문난 이국적인 휴양지로 여행도하며, 물의 효험이 알려진 온천울 찾아 질병을 치료하기도 한다.

현대인들에겐 물소리조차도 치료효과를 가져다 준다. 강물이 흐르는 소리나 바다의 파도소리 그리고 폭포수가 떨어지는 소리는 각종 CD와 오디오 테이프등에 녹음돼 우리들의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물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잠을 자기전에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는 것만으로도 불면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 샤워하며 마사지할 수 있는 특수한 물방망이나 물이 뿜어져 나오는 욕조는 목과 등, 어깨 등의 뻐근한 곳을 풀어주며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주기도 한다.

사실 우리가 물을 사랑하는 이유는 "우리 자신이 물이기 때문이다." 성인은 평균적으로 40-50리터의 물을 내포하고 있으며, 혈액과 신장의 80%, 근육, 뇌, 심장의 75%, 뼈는 22%, 폐가 86% , 그리고 눈이 95%의 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인간이 형성되는 최초의 시기인 수정란 때는 99%가 물이고, 막 태어났을때는 90%, 완전히 성장하면 70%, 죽을대는 50%가 물이다. 한 마디로 우리 몸에서 물을 뺀다면 지탱할 수 있는 기력 자체가 상실될 구 있는 것이다.

인간은 움직이는 물 탱크 인 셈이다. 우리가 오래 살고 싶다면 깨끗한 물을 보존하고 아껴쓰는 실천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첨부